바로가기 메뉴


a

:정보센터: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목록
광명동굴, 외국인 관광객 유치 위한 ‘와인데이’ 성황
작성일 2017.10.10 조회수 200
파일첨부

광명동굴, 외국인 관광객 유치 위한 ‘와인데이’ 성황

 

 

420여 명 참석해 동굴 관람 및 한국와인·전통음식·전통놀이 등 체험

 

 

4-1.jpg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6일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과 광명전통시장 등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는 ‘와인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개별 외국인 관광객 120명과 주한미군 가족 110명, 인바운드 여행사 안내 외국인 관광객 30명, 국내여행사 초청 관광객 160명 등 모두 50여 개국 42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국내외 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위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와인데이 행사는 광명동굴 관람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 공연, 와인 광장에서의 공연과 전통문화체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와인 광장에서의 체험은 광명동굴에서 판매하는 한국와인과 광명전통시장에서 주문제작한 전통음식이 제공되고, 전통한복 체험, 떡메치기와 인절미 만들기, 전통놀이(투호) 등이 곁들여졌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우젓을 보관하던 버려진 폐광에서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전한 광명동굴은 180여 종의 대한민국 와인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며 “특히 광명동굴 와인데이는 광명동굴과 대한민국 와인을 세계에 홍보하는 행사이니 만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세계 최고인 광명동굴을 많이 소개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광명동굴 와인데이 행사에 참석한 안도리아 포파(23세, 루마니아) 씨는 “대한민국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광명동굴 관광과 문화체험 행사가 있다고 해서 왔는데, 광명동굴의 다양한 시설에 감동했다”며 “광명동굴 와인데이와 한국전통체험을 함께 즐겨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주변의 친구들에게 꼭 광명동굴을 방문하라고 소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는 지난 봄 5월에 첫 와인데이 행사를 열고, 350여 명의 관광객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동굴을 비롯한 광명시의 문화관광명소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린 바 있다.

 

< 저작권자 © 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njk54@hkbs.co.kr >

기사링크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7669

이전글 추석연휴 맥주는?...“중소기업 수제맥주로”
다음글 ‘신의 물방울’ 와인, 홍콩에서 축제로 즐기자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