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a

:정보센터: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목록
와인과 주류의 대중화를 이끈 2016 월드 와인 및 주류 박람회
작성일 2017.01.30 조회수 983
파일첨부 WMW2016 보도기사.pdf

untitled.png


월드전람과 월드와인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월드 와인 및 주류 박람회(Wine Meets World 이하 WmW)3일간 킨텍스에서 열렸다.

이번 WmW는 국내 와인 시장의 발전에 필요한 와인의 품목, 컨턴츠, 문화 등이 어우러져 보다 글로벌하고 즐길 거리가 많았던

전시회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월드전람의 후기 보고에 의하면 WmW에 참가한 업체는 총 48곳으로 약 100곳의 부스를 만들었으며 이 중 와인

참가업체가 48개사, 미수입 와인업체가 10개 사로 비교적 화려한 라인업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3일 동안 진행된 전시회에는 총 31,000명의 참관객이 다녀가 지난해에비해 130%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중 WmW 2016은 일반 참관객의 비중이 70.9%를 차지할 정도로 대중적인 호응을 끌어내었으나 B2B 목적의 참관객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월드전람 측은 지속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서 B2B의 영역 확장이 필요하다는 관련 업체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내년의 전시회에서는 비즈니스 데이나 비즈니스 관련 참관객들을 위한 특별 부스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사케도 와인처럼”…日, 전통술 소믈리에 키운다.
다음글 월드와인박람회..설명듣는 관람객
      
a